돌공공돌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후기 (22-02-18)(D-Day) 본문

IT/컴퓨터활용능력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후기 (22-02-18)(D-Day)

오로시 2022. 2. 18. 22:38

한 줄 요약평 : 금메달 따러 갔는데 은메달 딴 느낌 ^^ 기회는 월요일에 한 번더 있다!

 

스프레드 시트

1. 계산작업:  -> 계산작업 한 문제 빼고 다 풀었다. 이제 푼 문제중에도 틀린게 있을 수 있다. 그래서 불안 ;;(6점)

2. 프로시저(레커로카 왜 안됐지??) --> 집에 와서 같은 방식으로 해보니까 잘 된다, 뭐가 문제 였을까 (5점)

예상점수 : 최고: 89 , 최저 :??

 

데이터베이스

1. 쿼리작업 : REPLACE 함수 써서 : 필드 값 중 특정 텍스트만 나타나지 않게 해서 쿼리 결과로 표시하라. (7점)

EX) 경기지점, 수도권지점, 전라남도지점, 이런식의 레코드에서 "지점"만 빼고 표시하라함 --> 이거 적다가 실패

REPLACE(지점명,"지점","") --> 이렇게 했으면 되지 않았을까

 

2. 유효성 검사 텍스트 ""  쓰는 지 안쓰는지 -> 안쓴다 (이건 잘함) (4점)

 

3. 유효성 검사 검토 과정 중 본 데이터 건드렸는데, 원래 데이터와 동일하게 입력했는지 모르겠음,, ,이거 하나라도 바뀌면 실격인데,,, (실격)

 

4. 그리고 5점 짜리 뭐 하나 못 푼 거 있었던 것 같은데, 다 푼 것 같기도 하고 잘 기억은 안난다,

 

예상 점수 : 최고: 89 , 최저 :0

 


만약 이거 합격 못 하면 방학 때 한 게 없다 ^^.. 후.. 원래 시험 직후에는 합격은 할 것 같아서 월요일날 시험 안보러 가려고 했는데 그래도 시험은 보는게 맞겠지?

근데 주말에 공부는 안 할 듯 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