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공공돌

Batflat 관리자 모드 탐방하기 🤖 본문

IT/라즈베리파이

Batflat 관리자 모드 탐방하기 🤖

오로시 2020. 5. 29. 17:07

-Dash Board

/admin에서 login 하면 확인 할 수 있는 페이지예요.

 

 

-settings

 

왼쪽 상단 settings에 들어가 볼게요

 

가장 대표적으로 보이는건 website title 을 수정할 수 있는 거네요.

여기서 Timezone을 우리나라로 바꿔줘야 겠죠?ㅎㅎ

 

Seoul로 검색하니 나오더라고요!

 

title을 "안녕"으로 바꿔보았어요.

성공적으로 변한게 확인 되네요!

 

Disciption은 바꿔도 어디에 표시 되는 지 모르겠네요 ㅠㅠ🤗

 

 

Settings에 theme 을 선택했더니, 다른 테마가 있네요.

주저 없이 선택해 보겠습니다.

 

 

오 멋있게 변했네요~~ㅎㅎ

 

 

Users 탭을 눌러볼게요. 이름이 "Senlina Kyle" 로 되어 있네요.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이름으로 수정해 봤어요.

 

 

 

이름이 변했어요.

 

 

이렇게 변했어요.

 

 

Blog 탭 을 눌러보았어요.

Blog 탭에서 manage를 들어가서 edit post를 하니 , 편집할 수 있게 해주네요!

내용을 편집해봤습니다.

 

여기서 content와 intro 가 있는데 둘을 구분하셔야 합니다.

 

사진도 바꿔보려고 했는데 뭔가 잘 안되는 느낌이네요!! 여기서는 tags도 바꾸고, 블로그 글을 올릴건지 말건지도 선택할 수 있어요!

이렇게 제가 쓴 글이 저장 됐네요.

 

 

 

Add new 탭을 누르시면 새로운 포스트를 작성 하실 수 있답니다!

 

 

이때 주의 할 점은,  Status를 Published 로 바꿔둬야 한다는 거죠.

사진을 넣고 싶었는데, 왜 안되는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ㅠㅠ

 

Page를 관리하는 탭으로 들어가 볼게요.

 

About me 와 contact 와 404 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Abuot me page 의 내용을 변경해 볼게요.

 

변했어요!

 

 

Add new 탭에서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어 볼게요.

 

위 사진 처럼 slug를 지정해 주셔야 해요! 

 

 

Navigation 탭에서 설정해주지 않으면, new page가 뜨지 않아요.

그래서 link를 추가해볼게요.

 

링크는 myblog.com/newpage(지정한 slug) 이렇게 되겠죠?

 

옵션이 하나 더 늘어났어요.

 

 

 

아까 썼던 그대로 잘 있네요.

 

이번에는 galleries 탭에 들어가서 "사진첩" 이라는 이름의 갤러리를 만들었어요,

 

 

제가 찍은 사진 몇몇은 올라가지 않다가 ㅠㅠㅠ 

인터넷에서 퍼온, 저작권 없는 사진을 업로드 했더니 업로드가 되네요.

사진 파일 크기가 너무 크면 업로드에 제한이 있나봐요.

 

snippets 와 moudules 탭이 있는데 크게 유용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moudule은 사용자나 관리자가 사용할 수 있는 툴들을 관리 하는 거에요

 

그!러!나! 이 프로필 사진을 바꾸는 기능은 아무리 찾아도 없더라고요~

지금 부터 진짜 꿀팁이니까 집중하세요. 

 

\

 

우클릭 하면 새탭에서 이미지 열기 를 클릭하면, 사진이 저장된 경로를 알 수 있어요.

 

그 저장된 경로에서 사진을 교체해 주기만 하면 돼요!!

 

 

 

해당경로가 이렇게 나왔어요.

그래서 제가 라즈베리파이로 해당 파일 경로로 들어가 볼게요.

 

 

우선 profile.jpg 파일을 지워볼게요.

 

그 뒤 자신이 넣고 싶은 사진을 선택 해줍니다. 

 

인터넷에서 찾아야 해요!

 

저는 pinterest.com 을 이용 했답니다.  이곳이 저작권없는 사진을 올려둔다고 하더라고요.

 

다음으로 wget "url주소" 이렇게 해서, 이미지를 다운 받습니다.

 

 

그 뒤 다운 받은 파일의 이름을 profile.jpg 로 변경시켜 줄게요.

 

 

 

자 적용 됐는지 확인 해볼까요?

 

 

이쁜 사진으로 변했습니다~~ 

 

 back ground 사진도 변경 시켜볼게요.

 

이 사진 말예요.

 

이 사진은 방식이 달라요. 우선 wget 해서 또 사진 파일을 다운 받아줍니다.

 

그뒤에 F12 를 눌러줍니다.

 

 

자 이렇게 나왔을 때, source code를 변경시켜줘야 해요.

 

default-bg.jpg 를 다운 받은 사진 파일 이름으로 변경 시키는 거에요. 

 

쨘 그랬더니 변경됐습니다.!

 

정말 재밌네요 ㅎㅎ

 

자 이번에는,batflat 으로 블로그를 관리해 봤어요, 

나중에 도메인을 실제로 구입해서 사용하고 싶을 정도로 유익한 cms 같아요!

 

 

post를 10개 더 추가해봤어요!!

 

 

 

 

잘 표시 되네요!!!

Comments